아이비모터스 개인정보취급방침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아이비모터스(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가 취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과 보안활동에 관한 내용입니다. “회사”는 고객 개인의 사생활에 관련된 정보를 보호하고 불법적인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총칙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개인정보보호법과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 법령, 지침 및 당사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하고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필수제공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차량 구매 / 센터 이용고객의 계산서 발행, 외국인의 경우 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연락처, 서비스센터 및 고객 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 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또는 불만 관련 정보 및 이력, 차량 구입 상담 내역, 금융상품(할부, 리스)이용 정보 및 기본정보, 구매고객 중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 정보,

1. 법인 : 상호/개인 사업자번호, 사업지 주소 및 상기 기본 정보
2. 외교관 : 공관, 직위, 등록증 유효기간 및 상기 기본 정보
3. 시승/브로셔 신청고객 : 관심모델 및 상기 기본 정보
4. 잠재고객 : 보유차량정보, 관심모델 및 상기 기본 정보

(2) 선택사항 : 회사주소, 자택전화번호, 회사전화번호, 직업, 회사명, 취미, 결혼 여부, 기념일 정보(결혼 기념일, 차량출고일), 배우자정보, 자녀정보, 학력, 부양가족수, 가족수입, 차량보유수, 보유차량정보, 관심사, 선호미티어, 관심모델, 차량 구입시기, 뉴스레터 수신여부, 자주 보는 자동차 잡지, 가입 경로

(3) 별도항목 : 구입차종, 차량번호, 구매일자, 담당딜러, 차대번호, 차량등록자명

(4) 기타항목 : 성별, 국적, 사진, 병역사항, 어학/자격/경력사항, 자기소개 등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방법

(1) 회사는 고객께서 회사의 차량을 구매하시거나 차량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고객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2)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그 항목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동차 매매계약상 의무이행을 위한 재화∙용역의 제공

가. 자동차 정비서비스, 긴급출동서비스 및 제작결함 시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탁송, 차량등록대행, 하이패스 등록, 자동차 보험 등록 등

나. 서비스 제공계약의 성립과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본인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 등

2. 마케팅 및 광고 활용

가. 신차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매거진 안내, 이벤트 경품 배송, 행사 진행,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제공 및 광고게재를 위한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접속의 빈도 파악, 시장조사, 시승제공 등

3. 고객관리

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차량관리 안내, 구매고객 서비스의 본인확인, 회원제 서비스의 본인확인 다양한 고객관리 프로그램 진행 등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으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또한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제2항에 따른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차량판매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차랑 판매 및 관련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病歷)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특별히 수집 대상 개인정보로 허용된 경우에는 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들이 고객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으며, 신규 상품 개발이나 서비스의 확충 시에 기존 고객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다음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차량매매계약서,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시승행사 설문, 이벤트 응모, 설문이벤트, 제휴마케팅을 통한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세일즈 컨설턴트의 영업활동을 통한 수집 등.

2. 협력회사 및 딜러사의 제공 (위 개인정보는 수집 당시 개인정보의 내용은 물론 사후 변경된 개인정보의 내용을 보유하는 경우도 포함합니다.)

4.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을 정확하게 고객에게 고지하고 이에 대해「동의한다」또는「동의하지 않는다」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영역을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1. 상기 개인정보의 필수항목 및 선택항목 :

가. 고객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보존

나. 차량 보유기간 동안 보존(차량 매각 후 탈퇴 요청시 삭제됨)

2.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3. 고객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10년 (회사 내부규정)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법 제33조, 법인세법 제13조 및 국세기본법 등의 관련볍령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보관됩니다.

1. 회사의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및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 서류와 관련된 정보 : 10년 (중요서류) / 5년 (전표)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및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 5년

(3) 고객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정보 등을 고객께서 열람하고자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열람 및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그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수집된 고객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정보보호 절차에 의하여 파기되어 집니다. 수집된 정보는 법률 및 고객의 동의에 의한 경우 외에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합니다. 나. 전자문서의 형식은 재생이 불가하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갱신, 수정 및 동의철회 방법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탈퇴 및 수정에 대한 내용은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유선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고객에게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은 후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또한 같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제1항에 따른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기타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2015. 04. 01.현재 회사가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자의 성명,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및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대상 이용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볼보자동차 딜러 네트워크(볼보자동차코리아 홈페이지상의 쇼룸과 서비스 네트워크) www.volvocars.co.kr 서비스의 제공 및 상담 상기 개인정보 및 차량관계 정보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까지 /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한 보존 / 본인의 요청시 삭제 *구매고객: 차량보유기간(차량매각시 탈퇴 요청후 삭제) *잠재고객 : 3년 (본인 삭제요청시 본인 확인 후 삭제)
국세청 제세공과금 대납 내역 주민등록번호, 성명 업무 수행 기간
국토교통부 및 산하기관, 환경부 및 산하기관 결함확인 검사 및 결함보고,서비스이행 이름, 상호,연락처,주소 우편번호, 차량번호, 차대번호 차종,연식,등록일자 정비이력 및 내역 업무 수행 기간
한국소비자원 및 위탁단체
(소비자단체)
소비자 상담 및 구제 이름, 주소, 연락처, 차량정보, 차량정비이력 회원 탈퇴시 혹은 계약 종료시까지

(4) 제1항에 따라 회사는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라 동의를 얻겠습니다.

1. 동의 내용이 기재된 서면을 고객에게 직접 교부하거나, 우편 또는 모사전송을 통하여 전달하고 고객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2. 동의 내용이 기재된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고객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기재된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3.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4. 동의 내용이 기재된 응답형 문자(MMS)메시지를 발송하여 고객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를 전송받는 방법 5. 차량 구매 계약시 작성되는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6. 서비스 이용시 작성되는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5) 고객께서 동의하신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은 본 방침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갱신, 수정 및 동의철회 방법]에 따라 언제든지 동의철회가 가능하며, 기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할 예정입니다.

(6) 회사 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하여 제공 동의에 대하여 철회를 할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10.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고지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자동차 본사 주관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위하여 다음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대상 이용목적 이전방법 제공항목 정보관리책임자 보유 및 이용기간
Maritz (영국 본사의 고객만족도 조사 전용 웹사이트) 서비스 고객 만족도의 조사 영국 메리츠 본사의 웹사이트상에 업로드 고객성명 / 고객의 성별 / 차종 / 차량번호 / 차대번호 / 이 메일 주소 / 핸드폰 번호 / 출고일자 / 신차등록 일자/ 딜러명 / 모델년도 / 개인정보 사용 동의 내역 (핸드폰, 혹은 이메일) / 담당정비사 / 담당어드바이져 / (E-mail 수신 거절 고객 제외) Kerstin Matthiessen
kerstin.matthiessen@maritzcx.com
+49 40 369 833 95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목적 달성까지
세일즈 고객 만족도의 조사 고객 / 고객성명 / 고객의 성별 / 차종(엔진 표기) / 차량번호 / 차대번호 / 이 메일 주소 / 핸드폰 번호 / 출고일자(Delivery Date) / 신차등록 일자/ 딜러명 / 모델년도 / (DMS상의 보고용 자료)

11.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회사는 차량 판매 또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이하 “취급”이라 합니다)을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이하 “개인정보취급위탁”이라 합니다)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급을 위탁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되며 목적달성 완료 시 즉시 파기됩니다.

(2) 회사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하는 경우 사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고객에게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또한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3) 개인정보취급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합니다.), 개인정보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에 개별적으로 [6.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제4항에 정한 방법으로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수탁자 등이 변경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위 제2항의 내용을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개하거나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함으로써 제2항의 고지 및 동의절차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항의 내용이 변경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5) 회사로부터 개인정보취급위탁을 받은 수탁자 및 개인정보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처리 수집 및 제공항목 업무의 내용 및 범위 보유 및 이용기간
㈜오토브레인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 ㈜유베이스 삼성화재긴급출동협력업체 차량 및 고객의 정보조회, 전달을 위한 접수 고객의 정보 고객 콜센터 대행 : 서비스 이용관련 고객 상담업무, 아웃바운드 콜, 차량관련 문의 고객 상담업무, 딜러사 안내, 고객만족도, 서비스 만족도 조사, 긴급출동서비스 업무 수행 기간
주식회사 소통하는 나무 성명, 휴대폰 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 시승, 출시, 전시장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 진행 업무 수행 기간
㈜프레인글로벌 성명, 휴대폰 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 온라인 캠페인 진행, 시승, 출시, 전시장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 진행
㈜빅킴 성명, 휴대폰 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 온라인 캠페인 진행, 시승, 출시, 전시장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 진행
㈜매드맨 성명, 휴대폰 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 온라인 캠페인 진행, 고객설문 입력작업, eDM 발송
그레이월드와이드 코리아㈜ 성명, 이메일 온라인 캠페인 진행
컴나래소프트뱅크 고객정보 및 차량의 정보, 차량의 정비 이력 전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SMS 일괄 발송, 온라인 캠페인의 진행, eDM 발송 차량 폐차시 고객 정보의 삭제, 고객의 삭제 요청시 즉시 진행, 업무 수행 기간
엘지유플러스 휴대폰 번호 SMS 일괄 발송
㈜다우기술 휴대폰 번호 SMS 일괄 발송
메리츠리서치 상기 ‘고객정보의 국외 이전 고지’ 사항의 참조 고객만족도 조사
㈜디자인인피션 성명, 주소 DM 발송 업무 수행 기간
우리DM 성명, 주소 DM 발송 업무 수행 기간
한국신용평가정보㈜ 성명, 휴대폰 번호, 주소 본인 확인 업무 수행 기간
신명사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차량관련 정보 차량 등록 업무 수행 기간

(6)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7)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12.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2)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및 연락처 등을 입력하도록 하고 방송통신위원회에서 고시한 동의방법에 따라 시행하겠습니다.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미성년자와 재화 등의 거래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이 그 계약에 대해서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일반사용자 및 관리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방화벽(Fire Wall)과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터널을 통해 전송할 수 있는 가상사설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과실이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4.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네이버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네이버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립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15.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 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하고 고객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16.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 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7.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사의 고객 개인정보보호에 관련하여 의견이나 불만이 있으시면 아래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하여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백민호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백 준
E-mail : minho3853@naver.com / wns2885@naver.com
Telephone : 062-372-3600

(3) 회사 이용 중 피해 사항 신고는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 하실 수 있으며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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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http://www.kca.go.kr 043-880-5500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118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지역번호)-1301
경찰청 http://www.police.go.kr (지역번호)-0112

(4)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8. 고지의 의무

(1)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보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 전시장, AS센터 및 MMS, E-mail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10일전부터회사 전시장, AS센터 및 MMS, E-mail을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사 전시장, AS센터 및 MMS, E-mail을 통해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